페이지 정보
작성자 컬러콜라 작성일22-04-12 17:55 조회504회본문
컬러콜라 아티클러 Articlor 는 에디터가 엮어낸 비정기 아티클, 혹은
가벼운 신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주제는 컬러콜라 디자인 넘버 Design no. 입니다.
Happy Anniversary!
2022년, 어느덧 컬러콜라가 브랜드 런칭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젊은 그래픽 디자이너와 패션 마케터의 꿈과 이상,
끝이 없는 시간과 노력을 들여 출범한 브랜드는
극변하는 패션 트렌드와 소비자들 속에서 우리만의 'Classic in Casual'을 꿈꾸며 꾸준히 나아가고 있습니다.
컬러콜라는 남성 수제화 - 그중에서도 옥스퍼드/더비 슈즈와 로퍼 등 클래식한 제픔들로 시작했습니다. 점차 영역을 넓혀 스니커즈와 부츠, 썸머 샌들 그리고 여성화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수제화를 제작중입니다.
남성화와 여성화로 구분되었던 기존 형식을 벗어나 신발의 특징과 디자인을 직관적으로 알아볼수 있도록 리뉴얼 되었습니다.
Say My Name
제품 고유의 넘버는 디자인의 분류뿐만 아니라 작업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것으로 디자인 스케치를 하며 가장 먼저 붙여지는 이름입니다.
제품이 세상의 빛을 보기 전 붙여지는 이름이니 사람으로 치면
태명이나 다름없습니다.
아티클러 본 편에서는 그 중 4가지 디자인 넘버를 선정하여 각각의 의미와 컨셉을 설명하려 합니다.
모든 제품 속에 찍혀있는 복잡한 숫자에 담긴 의미를 통해 컬러콜라의 디자인과 브랜드 전개방식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01. Classic, Design no. 100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이어진 클래식한 디자인에 컬러콜라만의 라스트 쉐입과 디테일이 추가되어있는 남성화 라인입니다.
이름에서부터 낯선 격식이 느껴지지만 기존의 클래식 슈즈보다 캐주얼한 느낌의 더비슈즈와 로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두를 처음 신게 되거나 오리지널리티와 트렌디를 겸비한 남성화를 찾으신다면
한 번쯤 신어보셔야하는 라인입니다.
02. Signature, Design no. 300
디자인 넘버 300번은 컬러콜라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시그니처 라인을 의미합니다.
80년대 스트릿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레트로 스니커즈 80's,13조각의 입체적 결합으로 이루어진 Achilles,독일군 스니커즈 디자인에 하프 오버 아웃솔을 접목한 Real Leather Trainer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어디에나 어울리는 고유의 패턴과 하프 오버 아웃솔의 쉐입은 탁월한 지지력과 편안한 착용감은 데일리 슈즈에 최적입니다.
03. Exclusive, Design no. 400
컬러콜라 공식몰에서만 판매하는 Born 시리즈로 구성된 라인입니다.
쉽고 간편한 방식을 마다하고 시간과 정성을 들여 가공해낸 베지터블 레더로 제작된 Born 시리즈에는 가죽 본연에 대한 컬러콜라의 고민이 담겨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 라인으로 엄선한 Born 시리즈는 시간이 지나면서 가죽의 색이 진해지며 부드러워지는 Aging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똑같은 슈즈라도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착용했는지에 따라 경년변화와 함께 가죽의 컬러 변화와 주름의 형태가 달라집니다.
이에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Shoes를 만들어갈 수 있는 특별함이 담겨있습니다.
04. Over-sole, Design no. 500
훌륭한 내구성으로 유명한 VIBRAM사의 Montagna Block 아웃솔을 오버 사이즈로 사용한 슈즈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청키한 아웃솔과 부드러운 라인의 디자인은 드레시, 캐주얼 어느 룩에도 잘 어울리는 밸런스를 보여 줍니다. 또한 푹신한 라텍스 인솔로 편안한 착화감과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베스트 제품인 티롤리안 슈즈와 페니로퍼는 기본적인 BLACK과 BROWN 컬러 외에도
매시즌 새로운 소재와 컬러를 접목하여 탄생한 다양한 Variation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Outro
10년 전 만해도 한국에서 남성 수제화 브랜드를 운영한다는 것은 크게 각광받는 일은 아니었습니다.
지금의 패션계에서도 메인스트림에 속하는 카테고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10년의 세월 동안 브랜드 로고를 변경하고,
시즌에 맞춰 새로운 이벤트를 기획하고,
오프라인 쇼룸과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패밀리 여러분들을 만나뵙기도 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해주고 있는 컬러콜라 크루들과
패밀리 여러분들의 지속적인관심으로써 가능했던 일 입니다.
컬러콜라는 앞으로도 새로운 것을 배우며, 클래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일 것입니다.
무엇보다 ‘수제화’ 라는 요소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소통하며 관심가져주시는 모든 분들께
좀 더 명확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Since_2012 #10th_Year #Happy_Anniversary